영화 노팅힐 정보
노팅힐은 1999년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휴 그랜트, 줄리아 로버츠 주연, 워킹 타이틀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이 영화는 런던의 노팅힐 지역을 배경으로 줄리아 로버츠가 유명한 할리우드 여배우 안나 스콧 역을, 휴 그랜트가 고군분투하는 서점 주인 윌리엄 새커 역을 맡았다.이 영화는 노팅힐에서 작은 여행 서점을 운영하는 매력적이지만 운이 없는 남자인 윌리엄 새커로 시작한다.
줄거리 요약
이혼남 윌리엄 태커는 웨스트 런런의 노팅 힐에 사는 소심한 남자로 괴상한 친구 스파이크와 함께 살고 있는 그는 시장 한쪽 위치한 작은 여행서적 서점을 운영하며 산다. 지루한 나날을 보내던 어느 날, 유명한 인기 영화배우 애너 스콧은 책을 찾기 위해 그의 가게로 들어간다. 애나를 만나면서 윌의 인생은 예상치 못한 전환점을 맞는다. 서로 다른 두 세계에서 왔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서로에게 매력을 느낀다.
며칠 후, 윌리엄은 길에서 안나를 우연히 만나 그녀에게 그의 음료를 쏟는다. 당황한 그는 그녀를 아파트로 초대해 청소를 한다. 어색한 대화를 나눈 후, 그들은 공통된 유머 감각과 책에 대한 사랑에 대해 유대감을 갖기 시작한다. 그들은 함께 밤을 보내고, 안나는 아침에 떠난다.
몇번의 만남 후, 애나와 윌은 열애를 시작한다. 하지만, 안나의 명성과 정신없는 생활은 그들의 관계에 피해를 주기 시작한다. 애나의 영화 시사회가 런던에서 열렸을 때 윌은 애나와 함께 행사에 참석하지만 애나가 여전히 유명한 배우인 전 남자친구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가슴이 아파진다.
윌은 그 관게를 끝내기로 결심하고, 안나는 미국으로 돌아간다. 몇 달 후, 안나는 다시 런던을 방문하고, 윌의 서점에 가서 윌에 대한 사랑을 고백한다. 윌은 그녀를 용서하고 그들은 재회하지만, 안나의 경력은 계속해서 그들의 관계에 장애물을 만들고 있다.
윌은 유명한 여배우와의 데이트에서 오는 어려움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인지 아니면 그녀를 놓아줄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게 되며, 그 사랑은 서로를 인정하고, 상대방을 위해 희생하는 것으로
이어진다.
리뷰
노팅힐의 아름다운 풍경과 분위기는 너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유머와 감동이 함께 어우러져 있다.
예들 들어, 저스틴과 윌의 첫 만남에서 발생하는 일화나, 친구들과의 대화 등에서 웃음을 자아낸다.
영화같은 주제로 영화를 만들어낸다.진부한 뻔하디 뻔한 결말에 영화를 행복하게 웃으면서 보는 나를 발견한다.영화배우와 평범한 이혼남의 사랑이야기를 쉽지 않게 강약 중간약을 반복하며 만들어져간다.
그러는 동안 보는 관객들로 하여금 긴장의 끊을 놓지 않게 만들어 주며, 결과를 뻔히 알면서도 웃으면서 기분 좋은 마음으로 보는 영화다. 영화 OST도 너무나도 좋다. 90년대 해외 로맨틱 코미디는 정말 최고였다. 이 영화 역시 그중에 한편으로 여러번을 보아도 항상 기분 좋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