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바웃타임 정보
영화 어바웃 타임은 멜로/로맨스 영화로 2013년 개봉한 영화이다.
감독은 러브 액츄얼리 노팅힐 등을 만든 리차드 커티스이다.
출연배우는 도널 글리슨(팀), 레이첼 맥아담스(메리), 빌 나이(팀의아빠), 린제이던칸(팀의엄마), 리디아윌슨(킷캣), 톰 홀랜더(해리), 마고 로비(샤롯), 바네사 커비(조안나) 등이 있다.
이 영화는 자신이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젊은 남자 팀 레이크(도널 글리슨)의 삶을 따라간다.
줄거리 요약
이야기는 팀의 21번째 생일로 시작되는데, 그의 아버지 (빌 나이)는 팀에게 그들 가족의 모든 남자들이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것을 밝힌다. 하지만, 그는 오직 그의 삶 안에서만 시간을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그가 전에 가본 곳으로만 돌아갈 수 있다. 팀은 처음에는 그것이 농담이라고 생각했지만, 곧 그것이 진짜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의 새로운 힘으로, 팀은 사랑을 찾기 위해 그것을 사용하기로 결심한다. 그는 메리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그는 그들의 첫 만남을 다시 경험하고 그들 사이의 상황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그의 능력을 사용한다. 둘은 관계를 시작하고, 팀은 곧 시간 여행이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깨닫는다.
팀은 자신의 능력으로 삶을 헤쳐나가면서 자신이 취하는 모든 행동이 미래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된다.
그는 그의 힘을 그의 여동생과 그의 아버지를 돕고, 그 자신과 그의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상황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사용한다. 하지만, 그는 또한 자신의 힘에는 한계가 있다는것을 알게되고, 모든 것을 고칠 수는 없다라는걸 깨닫는다. 이야기가 진햄됨에 따라 팀은 메리와의 관계에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고, 그는 아이들의 출생을 넘어 시간 여행을 할 수 없다는 것 또한 알게 된다. 그는 또한 그의 아버지의 시간 여행 능력이 끝나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슬퍼한다. 아버지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짧다는걸 알고, 자신의 시간여행을 통해 아버지와 많은 시간을 보낸다.
영화가 끝날 무렵, 팀은 좋든 나쁘든 삶의 모든 순간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 법을 배운다. 그는 자신이 모든 것을 바꿀 수는 없지만, 자신이 가진 것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영화는 팀이 가족과 행복한 삶을 살면서 매 순간을 감사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리뷰
시간을 되돌려 연애하는 법을 배우려다가 인생을 배워버리는 영화다.
주어진 시간과 소중한 일상을 다시 생각하게 하는 영화다.
가슴을 따뜻하게 어루만져 주는 정말 너무나도 소중한 영화다.
이 영화를 보고 첫번째로 레이첼 맥아담스에게 푹 빠져버렸다. 어찌 이 영화 속의 그녀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그건 남자가 아니다. 로맨스 코미디에 시간여행이라는 소재를 어울리지 않게 넣어서는 영화를 아름답게 만들어버린다. 메리에 사랑을 얻기 위해 시간 여행을 반복하던 팀의 모습을 보고 많은 공감을 했다. 비록 팀은 시간여행으로 그녀에게 호감을 얻어가며 사랑을 시작했지만, 많은 사람들 또한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비슷하다. 그래서 시간여행이라는 신박한 아이템에도 어색하지 않고 오히려 친근하게 다가오는게 이 영화의 포인트다. 또한 아버지와 탁구 시합 후 산책하는 장면에서는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났다. 일상속의 가족의 따뜻함을 감동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가볍고 웃기게 시작해서 교훈과 따뜻함으로 끝나버리는 영화 이 영화는 사랑의 힘과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순간들을 소중히 여기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준다. 이 영화는 걸작이다. 인생을 살 가치가 있게 만드는 순간들의 영감을 받고 감사함을 느끼게 해준 아름답고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이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꼭 같이 봐야할 영화이다. 이 영화를 만들어준 감독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댓글